수원시 화서2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상태바
수원시 화서2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경록)에서는 지난 12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웨딩팰리스에서 관내 어르신 1,600여분을 모시고 ‘효’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경록)에서는 지난 12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웨딩팰리스에서 관내 어르신 1,600여분을 모시고 ‘효’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흥식 팔달구청장을 비롯하여 김용남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호겸 의원, 이승철 의원, 수원시의회 이혜련 의원, 김미경 의원, 이철승 의원, 조돈빈 의원,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인사를 드렸다.

빼어난 춤사위로 수원시 전체를 대표할 만한 화서2동 우리춤 공연을 시작으로 실버댄스, 스포츠댄스, 시립 꽃뫼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의 어린이들의 깜찍한 재롱잔치로 어르신들의 웃음꽃을 피우도록 했다.

또한 매년 화서2동 경로잔치에서만 특별하게 진행하는 경로당별 노래자랑으로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신명나는 율동과 노래를 함께 즐기며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김00 장수어르신은 “자식 같고, 손자 같은 주민들이 공연도 해주고 웃으면서 손잡아주니 마음이 뭉클하고 정말 고맙다”고 눈시울을 붉히셨다.

민경록 화서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약해져가는 경로효친사상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경로사상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