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안전관리 매뉴얼’ 보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교육시설 안전관리 매뉴얼’ 보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교육시설 예방이 ‘먼저’···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실현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시설 안전관리 매뉴얼’을 개발해 지난 11일 관내 학교·지역교육청 및 직속기관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안전지원국 출범 직후 매뉴얼 작성을 위해 도교육청 분야별 담당자 및 해당 전문분야의 기술사, 건축사, 변호사,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등으로 T/F팀을 구성했다.

특히,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과 동일한 안전사고가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최근 5개년 간 교육현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사례 약10만 여건을 분석한 후 단계별·분야별 예방 기준을 만들어 안전관리 매뉴얼을 개발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시설, 체육수련시설, 기숙사(합숙소), 급식시설, 학원, 장애인편의시설, 어린이놀이시설 등 교육시설 전반에 대해 안전 설계 및 안전 점검과 교육시설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 관리까지 다루었으며, 관련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에 공개했다.

경기도교육청 안전관리과 관계자는 “향후 본 매뉴얼이 안전관리 실무에 널리 활용되어 교육시설의 모든 위험요소를 제로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가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