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감성체험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상태바
“맞춤형 감성체험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11~15일 맞춤형 감성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교육행정직 40여 명을 대상으로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4박5일간, ‘맞춤형 감성체험 프로그램 1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경기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는 물론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올바른 삶을 위해 어떠한 가치를 추구해야 하는지 연수생 스스로 질문을 갖도록 하고자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연수자가 내면적인 성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가령 교수의 ‘스토리텔링,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명상실습 △‘생명존중과 사람답게 사는 삶’, △서울대학병원 정현채 교수의‘죽음, 삶을 향한 문’, △‘건축, 삶을 담는 그릇’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처음으로 시행하는 열린연수로 12~13일에는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거리적 제약, 육아 및 업무에 대한 부담 등의 이유로 집합연수에 참가할 수 없는 560여 명과 함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특강,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정책 제대로 알기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받는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성기선 원장은 “이번 연수는 교육현장에 필요한 정책 이해는 물론, 현장의 인문학 및 감성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개인의 삶과 사회를 이해하고 전인적인 성찰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