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산업3단지 내 주차장 ‘무료 개방’
상태바
수원시, 수원산업3단지 내 주차장 ‘무료 개방’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산업단지(3단지) 내 입주기업 및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조성하고 무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산업단지(3단지) 내 입주기업 및 방문자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을 조성하고 무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을 위한 기업체대표와 간담회’에서 향후 산업3단지에 전체 기업체가 입주할 경우 주차난이 우려된다는 건의에 따라 주차장을 조성(6791㎡)해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산업3단지 내 무료로 개방하는 임시주차장은 총2개 필지로 300대 이상이 24시간 상시 주차가 가능하였으나 비포장용지로 조성돼있어 눈, 비가 올 경우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 이용이 저조했다.

이에, 수원시에서는 임시주차장 중 1개 필지(고색동 1036번지, 1620㎡)를 아스콘포장 후 4월 말부터 개방하고 있다. 임시 주차장은 해당 부지 분양 전까지만 무료로 개방되며 대형차량 주차 및 3일 이상의 장기주차는 제한된다.

시 관계자는 “주차수요 및 입주기업의 편의를 고려하여 추가 포장도 검토 중”이라며 “주차장 이용률 제고 및 산업단지 내 주차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산업3단지는 84만7479㎡ 면적으로 조성돼, 전자부품, 영상, 음향, 통신장비 제조업 등 7개의 첨단업종과 관련된 96개의 중견 중소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53개의 기업체가 입주해 왕성한 기업 활동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