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상인연합회, 전통시장 상인리더 워크숍
상태바
수원시 상인연합회, 전통시장 상인리더 워크숍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수원시상인연합회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에 걸쳐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전통시장 상인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수원시상인연합회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에 걸쳐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전통시장 상인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통시장 상인 간 경영노하우 공유는 물론 수원시와 중기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전통시장 지원 방안을 소개해 전통시장을 보다 활성화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첫날에는 서산동부시장의 우수사례를 견학한 뒤 ‘전통시장 스토리텔링과 마케팅’ 등 시장 관련 전문가의 특강이 진행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수원시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의 경영·시설현대화지원 시책도 함께 소개됐다.

둘째 날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인지역본부수원센터의 정부지원시책 소개와 함께 지역문화유적지 관람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전통시장 상인들이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시 관계자는 “그 동안 생업에 바빠서 상인 간 만날 기회가 없었던 상인들을 위해 소통과 화합 그리고 정보공유의 장으로 마련된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통시장이 우리시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한 층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