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평생교육기능 강화방안’ 본격 연구
상태바
수원시의회, ‘평생교육기능 강화방안’ 본격 연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지역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회’, 착수보고회
▲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지역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 최영옥 의원)는 지난 11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주민자치센터의 평생교육기능 강화방안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지역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 최영옥 의원)는 지난 11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주민자치센터의 평생교육기능 강화방안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방자치단체 주민의 자치의식과 공동체의식 함양 및 시민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연구의 최종 목적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 수원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해 분석하고 연구의 범위 및 향후 추진 계획을 중심으로 심도 있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향후 중간 보고회와 최종 보고회에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며 간담회, 학술토론 등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석 방법을 활용할 계획이다.

최영옥 대표의원은 “수원시민의 삶의 질적 향상을 위한 학습환경 조성이 필요한 상황에서 수원시민이 요구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연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연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정책 개발 및 의원 입법활동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중 하나인 ‘수원지역 자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최영옥 대표의원을 비롯해 백정선 의원, 백종헌 의원, 양진하 의원, 이종근 의운, 유재광 의원, 장정희 의원 등 총 7명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