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 건강 비결 알려드려요”
상태바
“갱년기 여성 건강 비결 알려드려요”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5.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피크] 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고관절학회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의 50% 정도가 급성 여성호르몬 결핍 증상(안면홍조, 발한 등)을 경험하고 있으며 약 20%는 좀 더 심한 증상(안면홍조와 함께 피로감, 불안감, 우울, 기억력 장애 등 동반)을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30대 여성보다 골밀도가 10배 빨리 감소하고 고지혈증은 남자보다 1.7배~2배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에 따라, 수지구보건소는 4월부터 매주 목요일 갱년기를 바로 알고 갱년기 극복을 위한 건강관리 및 우울증 예방관리 교육(전문의사), 운동 방법, 정서·심리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기 자신의 내면을 바로 보고 자신을 다시 찾는 그림심리검사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시민은 “왜 요즘 이렇게 몸도 마음도 힘든지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은 물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89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