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비엔날레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 시상
상태바
도자비엔날레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 시상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작 ‘의기양양’비롯해 금상 등 응모작 75점 가운데 30점 시상
▲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 대상 수상작 <의기양양>, 김귀남 외 3인.

[뉴스피크] 한국도자재단과 한국재활재단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의 시상식과 수상작 전시가 지난 8일 오후 1시 30분 ‘2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5.31)’가 열리고 있는 여주 도자세상에서 진행됐다.

지난 2013년 도자비엔날레와 함께 했던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은 올해는 도자비엔날레의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이 공모전은 장애인의 도예활동을 장려하고 문화적 소외계층의 교류 활동을 도자문화를 통해 장려하자는 취지로 개최하고 있다.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의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의 수상자는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의 김귀남을 비롯한 4명의 공동 작품 ‘의기양양’으로, 넓은 초원을 누비는 양떼를 보며 꿈과 희망을 느끼게 하는 작품이다.

대상 수상작에는 200만원의 상금도 수여했다. 이 밖에도 금상 3점과 은상 2점, 동상 8점 등 응모작 총 75점 가운데 30점을 시상했다.

시상식과 함께 여주 도자세상 일원에서는 ‘2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홍보대사인 하일권 웹툰작가가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하일권 작가는 공모전 수상자가 물레로 만든 도자기에 휘호를 쓰고, 수상작 전시를 관람한 후 전시장 벽면에 그라피티로 전시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는 그라피티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한편, ‘국제장애인도예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화케미컬, 한화S&C, 한화63씨티, 크라운제과, 쟈뎅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공모전의 시상식과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색:Ceramic Spectrum - 이색, 채색, 본색’을 주제로 경기도 이천 세라피아, 여주 도자세상,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일원에서 5월 31일까지 계속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