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Home-in ‘해결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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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 Home-in ‘해결사’ 운영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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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동장 이춘분)은 지난 2월부터 Home-in 생활불편사항을 운영중이라고 8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매탄2동(동장 이춘분)은 지난 2월부터 Home-in 생활불편사항을 운영중이라고 8일 밝혔다.

Home-in 생활불편사항 ‘해결사’는 관내 사회취약계층, 소년소녀가정, 혼자사는 여성 등 이웃의 도움이 필요한 가정의 생활불편사항에 대해 밀착 해결해 줌으로서 희망과 이웃의 관심을 느낄 수 있게 하고 감사의 온정을 나누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6일 혼자 사는 한 여성이 세탁기의 수도꼭지 연결에 어려움이 있어 해결사를 불러주어 재능기부자로 구성된 해결사 자원봉사자와 동 주민센터 여직원이 함께 신고자 댁을 방문하여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도움을 준 것은 아주 사소한 일이지만 주민이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이 해결되어 내가 얻는 기쁨이 더 크다”고 말했다.
 
해결사의 도움을 받은 주민은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주민센터에 전했다. 매탄2동 해결사의 도움이 필요한 세대는 동 주민센터(☎ 031-228-8622)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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