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매탄3동, 단체들 ‘소통·문화의 날’ 개최
상태바
수원시 매탄3동, 단체들 ‘소통·문화의 날’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잔치에 앞서 동단체원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 열려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동장 주원식)에서는 지난 7일 매탄3동 주민센터 4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1개 단체회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동 단체통합회의 & 소통·문화의 날’을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동장 주원식)에서는 지난 7일 매탄3동 주민센터 4층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11개 단체회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동 단체통합회의 & 소통·문화의 날’을 개최했다.

소통·문화의 날은 각 단체별 실시하는 월례회의를 모든 단체가 분기에 1~2회 통합 실시하는 회의 방식으로, 경로잔치에 앞서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

회의에 앞서 건강백세 한방맞춤 강좌를 김수장 한의원 원장(김수장)이 오십견 증상 및 치료법에 대해 강좌를 실시했으며, 수원시 사회복지과 손민영 주무관이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맞춤형 복지급여 개편 안내를, 인지어스의 팀장(이보라미)이 경기도 협업형 취업성공 패키지 안내를 했다.

그 밖에도 소통?문화의 날을 통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 건강백세 강좌, 인문학 강좌 등을 시기나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 같은 소통·문화의 날을 개최함으로써 단체원 및 주민 간에 유대감 증진, 주민소통 및 화합도모, 훈훈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함은 물론, 시·구·동정 홍보 등 행정 능률도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