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카페 1호 ‘행가로’ 개점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 카페 1호 ‘행가로’ 개점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O 커피 협동조합 ‘행복으로 가는 로스터리 카페’ 개소식 열어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궐동에서 지난 6일 오후 곽상욱 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O&O 커피 협동조합 카페 행가로’ 개소식이 열렸다.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궐동에서 지난 6일 오후 곽상욱 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O&O 커피 협동조합 카페 행가로’ 개소식이 열렸다.
 
‘행가로’는 ‘행복으로 가는 로스터리 카페’의 줄임말로 지난 2월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바리스타 과정 수료생들이 설립한 커피협동조합에서 첫 번째로 개소한 사회적경제 카페다.
 
개점에 앞서 지난 3월 23일에는 오산시-오산대학교-O&O 커피협동조합이 참여해 ‘사회적경제 카페 창업을 위한 협약식’을 한 바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O&O 커피협동조합 신연화 이사장, 오산사회적경제협동조합 김은자 이사장, 권태영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장도 참석해 내빈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과 커피 시음회 등을 진행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카페 행가로는 오산에서 커피를 주제로 만들어진 최초의 사회적기업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말이 있듯, 이처럼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O&O 커피협동조합 측은 앞으로 점차 매장을 확대해 신장동주민센터, 중앙동주민센터, 오산중앙도서관,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등에도 추가 개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