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녹색생활실천 확산 ‘앞장’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녹색생활실천 확산 ‘앞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과 환경교육 업무협약 체결
▲ 수원시 박흥수 권선구청장(왼쪽)과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 이상명 관장이 지난 10일 권선구청장 집무실에서 환경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박흥수)는 지난 10일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과 함께 권선구청장 집무실에서 환경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권선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에 주민이 스스로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권선구민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고 녹색생활실천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권선구는 국제기구와 정부에서 추진하는 지구환경 보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경기도와 수원시에서 추진하는 환경사업을 펼친다. 또, 온실가스감축, 폐기물감량화 등 녹색생활실천 활성화를 위한 구민의 환경교육에 앞장 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은 권선구민의 환경의식 변화를 위한 구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공동체의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 권선구 환경정책과 연계해 기후변화체험교육을 확대하고 권선구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환경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이에 따라 권선구는 통·반장을 대상으로 한 마을환경지도자 양성교육을 오는 15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28일까지 5회에 걸쳐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