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나무를 심는 건 희망을 심는 것”
상태바
남경필 지사, “나무를 심는 건 희망을 심는 것”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2일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소재 서울대 농생대부지에서 나무심기 행사 개최
▲ 2일 오전 서울대학교 농업생명대학 부지에서 열린 "제70회 식목일 기념행사"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참석한 내빈들 및 서호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뉴스피크] 경기도가 식목일을 사흘 앞둔 2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시 권선구에 있는 서울대 농생대 부지에서 ‘도시경관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에는 김용남 국회의원, 도의원, 지역주민, 미 공군비행단 장병 등 250명이 자리를 함께 했으며 소나무, 살구나무 등 6,540여 그루의 나무와 야생화를 심었다.

남경필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나무를 심는 것은 희망을 심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오늘 심는 어린 나무들이 새로운 문화를 이끄는 거목으로 쑥쑥 커나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오늘 농생대 부지에서 함께 나무를 심는 것은 농생대 부지의 변화를 도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변화된 농생대를 도민에게 돌려주기 위한 것”이라며 “오랫동안 버려진 서울대 농생대 부지를 새 단장해 도민들이 함께 즐기는 곳으로 탈바꿈 시킬 것이다. 지역주민은 물론, 경기도민과 이곳을 찾는 관광객 들이 기쁨과 희망을 느끼는 새로운 창조와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2일 나무심기 행사에 이어 오는 3일 오후 3시부터 홈플러스 의정부점 앞에서는 ‘따복나무 나눔 행사’가 열린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 도는 매실·앵두·감나무 등 유실수 총 2천 그루를 1인당 2그루씩 1,000명에게 무료로 나눠준다. 이 밖에도 중앙부처 6개 기관을 포함해 각 시.군별로 28개소 7천여 명이 참여하는 범도민 나무심기 행사가 식목일까지 계속된다.

경기도는 올해 산림자원 보호와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도내 1,020ha 산림에 2백 4십만 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