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2015년 새봄맞이 하천대청소 실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2015년 새봄맞이 하천대청소 실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지난 21일 장안환경사랑협의회원과 고등학교 자원봉사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하천대청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지난 21일 장안환경사랑협의회원과 고등학교 자원봉사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하천대청소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하천대청소는 관내 주요 하천인 서호천과 영화천에 하천 제방 둔치부에 이끼를 제거하고 하상 및 하천변 산책로 주변의 각종 쓰레기 3톤을 수거하는 등의 대대적인 하천대청소를 진행햇다.

장안환경사랑협의회는 지역의 환경보호를 위해 서호천의 친구들, 금빛봉사회, 광교산약수터지킴이, 장안구새마을협의회, 징검다리봉사단, 경기문화교육연구원 등의 6개 단체가 참여하여 지난해 광교공원에서 출범식을 갖고 수원 화성을 가로 지르는 수원천을 비롯한 4개 하천을 매월 정비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구본습 안전건설과장은 “화창한 봄날 귀한 시간을 내시어 하천 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장안환경사랑협의회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하천환경 유지관리를 위해 장안환경사랑협의회와 더불어 지속적인 하천정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