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조경 가드너 양성 심화교육 실시
상태바
수원시, 시민조경 가드너 양성 심화교육 실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가 21일, 22일 이틀 간 ‘2014 시민조경가드너 양성 심화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21일, 22일 이틀 간 ‘2014 시민조경가드너 양성 심화 과정’ 교육을 실시중이다.

시는 최근 공원·녹지 면적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시민들의 녹지에 대한 관심과 참여빈도가 높아져 공원·녹지 관리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경 가드너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에는 시민 조경가드너 양성 일반과정을 수료한 시민 36명이 참여했다.

교육 첫날은 강원도 원주시 소재 생태체험 시설 ‘최고자연’에서 최용호 ‘최고자연’ 대표의 ‘야생화 가든 만들기’, 조현길 강원대 조경학과 교수의 ‘도시녹지 조성 및 사업방안’에 대한 수업과 조별토론이 이어졌다.

둘째날은 강원도 춘천시 제이드 가든 수목원에서 현장학습과 체험활동을 하며, 윤영조 조경기술사무소 대표의 ‘테마가든 조성과 관리’, 안명준 전 환경조경발전재단 부국장의 ‘도시정원 가꾸기’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시민들은 수원시 공원 녹지분야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조경 가드너 양성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해 공원 녹지 사업에 시민참여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