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전모니터 봉사단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경기도, 안전모니터 봉사단 역량강화 교육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 시·군 안전모니터 봉사단 200여명 대상 교육 진행”

경기도는 시·군 안전모니터 봉사단원 36,000여명중 핵심단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9일 오후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각종 사고 및 재난징후의 효과적인 예방활동을 위한 안전모니터 봉사단 핵심단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안전모니터 봉사단 방상복 연합회장이 어린이 놀이시설 점검방법과 행락철 물놀이 사고 방지에 대한 강의와 안전모니터 봉사단체 활성화 및 실천방안에 대해 이뤄진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김상구 전문위원은 생활주변 축대 및 절개지, 건설현장 붕괴사고와 재난사고 사례 설명 등 위험요소 발견 시 대처방안에 대하여 교육했다.

특히 경기도 고광춘 안전총괄담당관은 “안전부주의, 안전불감증 등 도민들의 안전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한 안전문화 실천 및 생활화를 위하여 페이스북(Facebook)과 스마트폰 어플(Big walk)을 활용한 1인 1구역 담당구역 예찰제 운영방안을 제시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재난발생 요인 제거를 위한 순찰 및 제보 활동이 활성화되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안전모니터 봉사단의 역량강화와 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전모니터 봉사단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가입 절차는 안전모니터 봉사단 홈페이지(www.safetyguard.kr)에 가입하고 재난안전 위해요인을 홈페이지에 제보할 경우에는 1건당 1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며 하루 최대 4시간(4건)까지 봉사시간을 인정하고 있다.

향후에는 안전모니터 요원들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격려 및 재난관련 정보 메시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연말에 제보 우수자 5명을 선정하여 도지사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