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식생활 체험·농어촌체험과정 참여학교 모집
상태바
바른식생활 체험·농어촌체험과정 참여학교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림진흥재단, 어린이 대상 바른식생활 체험 프로그램 추진

지난 2월 경기도로부터 ‘경기도식생활교육지원센터’로 지정받은 경기농림진흥재단이 아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등 정크 푸드(Junk Food)에 길들여진 요즘 어린이들에게 음식의 가치와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전개해 주목된다.

바른식생활 농어촌 체험과정 참가학교 선착순 모집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초·중·고등학생 2,200명을 대상으로 농산어촌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먹을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바른식생활 및 농어촌 체험과정’ 참여 학교를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학교별 40명이상 최대 240명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학생 1인당 25,000원(체험비, 차량이동비)의 예산과 식생활교육을 위한 강사비 20만원이 지원된다.

‘바른식생활 농어촌체험과정’은 제철 및 지역특산물을 직접 아이들이 수확해보는 체험과 농어촌 문화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바른 식생활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취지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학교안 바른식생활 체험교실 7월 22일까지 모집

또한 도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바른식생활 체험학교’ 모집을 오는 7월 22일 까지 진행한다. 희망학교에서는 바른 식생활에 대한 이론 수업 및 전통음식에 대한 조리실습과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 프로그램 구성에 따라 학교당 최대 190만원이 지원되며, 접수 선착순으로 10개교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림진흥재단 홈페이지(www.ggaf.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총 예산 2억6천만원인 경기도 식생활교육 사업비는 국비70%, 도비30%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