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이동면, 주민중심 LOVE행정 ‘결실’
상태바
용인시 이동면, 주민중심 LOVE행정 ‘결실’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LOVE행정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주민중심행정 적극 실천
“무료법률상담 협약, 기업인간담회, 이동누리나눔터 개소 등 추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은 지난 8일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2014 LOVE행정 상반기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올 한해 추진 중인 LOVE행정에 대한 상반기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평가하는 자리로 열린 보고회에 각 마을 이장들과 공무원 등을 비롯해 신현수 용인시의회 의장, 조동식 이장협의회장, 어운우 이동농협조합장, 백용옥 이동파출소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주민 중심 행정 실현 성과를 점검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보고회는 LOVE행정의 중점 추진과제인 △질 높은 행정 △관찰적 행정 △자원봉사 행정 △신속한 행정 순으로 추진 실적을 보고하고 그 결과를 자유롭게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동면은 지난 상반기에 무료법률상담협약 체결, 대한노인회 용인시처인구지회 이동면분회 사무실 개소, 이동누리나눔터 개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인 간담회 등 질 높은 행정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관찰적 행정 분야에서 묘봉1리 가교와 임시도로 개설, 추억의 청보리 밭길 조성 등 주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피니언 리더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생일축하 전보발송과 노인회장들과의 간담회, 6.25참전유공자초청간담회 개최 등으로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자원봉사 행정 분야에서는 공직자 중심 봉사문화 정착을 위한 물레방아봉사단을 운영하고, 이동면사랑회의 각종 후원과 봉사, 각계 각층의 성금품 기탁 및 전달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힘썼다.

신속한 행정 분야에서는 원스톱 민원처리, 주민숙원사업 추진, 현장중심 민원처리, 이동청정의 날 행사 등을 추진해 주민 중심 행정 실현에 힘쓰고 모두가 행복한 이동면 만들기에 앞장섰다.

김종억 이동면장은 “앞으로도 주민 우선의 열린 행정을 펼쳐 사람이 행복한 이동면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