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1회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용인시, 제1회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 개최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접수, 도전 정신과 사회 문제 해결책 담은 아이디어 발굴 육성”

용인시(시장 정찬민)가 제1회 사회적기업 벤처 경연대회를 연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인 도전 정신으로 사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발굴하고자 마련했다.

1차 사업 계획서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 결선 과정 등 3단계를 거쳐 9월 경 최종 입상팀을 선정하며, 우수한 벤처 아이디어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매칭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게 특징이다.

1차 예선 통과자에게는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2차 본선 진출자에게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최종 결선 선발자에게는 사회적기업 전문 멘토링 지원, 창업과정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꾸준히 창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할 계획이다.
 
참가 자격은 사회적기업 벤처 아이디어와 사업화 계획이 있거나 평소 사회적기업에 관심이 많은 용인 시민 또는 용인 소재 대학생이다.
 
오는 16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제안서 등을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에 이메일 (jjeomo@hanmail.net),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당 1건의 아이템으로 제한하며, 단체의 경우 6인 이하여야 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팀 100만원, 우수상 1팀 50만원이 수여 된다

용인시 관계자는 “본 대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가해 창의적인 아이템을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혁신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yongin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