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수원시환경사업소에서 기수별 선착순 20명 접수”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수원시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이며 오는 24일부터 내달 28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2시부터 4시간동안 주 1회씩 총 6회가 운영된다.

교실은 수원시 환경사업소 홍보관과 실험실에서 진행되며 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의 미생물 관찰을 통한 하수처리 원리의 이해, 부유물질(SS), 용존산소 측정 등 수질 실험, 천연비누 만들기, 하수처리시설 견학과 현장체험 학습이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환경사업소에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031-228-3737)로 제출하면 된다. 기수별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한 기수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또는 수원시 환경사업소 홈페이지(http://env.suwon.ne.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함께하는 체험환경 과학교실’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수질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환경사업소 수질분석팀(☎031-228-4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