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위해 사례중심의 교육 등 진행”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2014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민원담당공무원 80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12일 양일간 용인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주민등록·인감·본인서명제 등에 대한 사례중심의 직무교육과 민원응대 및 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소통의 스킬에 대한 강연, 색채심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와 힐링 프로그램 등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원시 공무원의 민원응대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기 됐을 것”이라며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담당공무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시 산하 사업부서의 민원담당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제도분야 전반에 대한 교육을 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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