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회 진로진학 박람회’ 기대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제2회 진로진학 박람회’ 기대하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15일 양일간 아주대학교에서···중·고등학교 진로 설계 도움”

수원시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2회 진로진학 박람회’가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아주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수원시가 후원하고 수원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진로 특강, 입시설명회, 1대1 진로·입시 상담, 학부모와 함께하는 심리검사 등이 진행되며,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00여개의 상담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상담 부스에서는 관내 8개 특성화고등학교와 40여개 대학이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학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와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한 직업체험부스, 학과체험부스 등이 운영된다.

지난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진로진학축제에는 중학생과 학부모 4200여명이 참여했다.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상담과 심리검사가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 올해는 상담부스를 늘리고 박람회 참여대상을 고등학생까지 확대했다.

김화진 수원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장은 “이번 진로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많은 학부모와 학생이 참여해 진로와 입시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