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7월 컴퓨터 교육 신청하세요”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7월 컴퓨터 교육 신청하세요”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부터 접수···맞춤형 교육과정 편성 7월 1일 개강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이해왕)는 세대 간, 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와 지식정보화시대에 꼭 필요한 각종 정보화 능력 함양을 위해 영통구청 정보화교육장 등 2개소에서 운영하는 시민정보화교육을 6월 16일부터 전화 또는 인터넷(http://ite.suwon.go.kr)으로 접수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생들의 정보화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편성된 7월 강좌는 7월 1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20일간 진행된다.

영통구청 정보화교육장(031-228-8500)에서는 e-TEST 엑셀 및 컴퓨터기초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한국장애인교육문화협회(031-235-4499)에서는 컴퓨터 기초와 ITQ 자격증(한글, 파워포인트)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주부 등 평소 정보통신기기를 자주 접하기 힘든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영통구에서는 컴퓨터 기초 과정에서부터 한글, 파워포인트 자격증 반까지 수준별 강좌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등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통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정보소외 계층이 없는 정보문화도시 ‘스마트 영통’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