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 지도 비결 알려드려요”
상태바
“자기주도 학습, 지도 비결 알려드려요”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2014 제3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 18일 개최

용인시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을 이해하고,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해 창의?인성 기반의 자기주도적인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2014년 제3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TMD교육그룹 고봉익 대표를 초청, ‘자기주도 학습법으로 공부의 성장판을 열자’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공부계획과 공부습관 등을 통해 올바른 자기주도학습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학습코칭을 해야 하는지 공유하는 자리다.
 
강연을 진행하는 고봉익 대표는 현재 TMD교육그룹, 글로벌 과학리더 영계그룹(GLC) 대표로 있으며, (전)교육과학기술부 1호 학습코칭학과 교수(국제문화대학원, 공주교대)를 역임했다.

그동안 KBS, SBS, EBS 등 다수 교육관련 방송을 통해 학생 본인에게 맞는 공부계획, 습관 기르기 방법을 전했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의 성적을 올려준 사나이로 경향일보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공부계획의 힘’, ‘이것이 진로다’, ‘상위 1%의 공부습관-계획’ 등이 있다.
 
‘제3회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는 6월 18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용인시여성회관 2층 큰어울마당에서 열리며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학생 및 학부모 아카데미는 교육정책 관련 공·사교육 분야의 우수 강사진을 초빙, 자녀지도를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을 위한 자기주도적인 성공사례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 평생교육과 031-324-89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