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좋은고등학교 만들기 ‘본격 추진’
상태바
수원시, 좋은고등학교 만들기 ‘본격 추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고 13개교와 특성화고 3개교 교육역량 향상 위해 6억원 지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관내 일반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역량 향상을 위해 6억원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 10일 ‘2014년 좋은고 육성 지원 사업’ 평가를 진행하고, 일반고 13개교와 특성화고 3개교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일반고 중 태장고등학교가 최우수 평가를 받아 7000만원을 지원받으며, 우수상을 받은 7개 학교는 각 5000만원, 장려상을 받은 2개 학교는 각 3000만원을 지원받는다.

특성화고 중에서는 수원공고가 최우수 평가를 받아 5천만원을 지원받고, 우수와 장려상을 수상한 학교는 각각 4천만원, 3천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시는 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수원지원교육청과 교사들의 현장 의견을 대폭 수렴했다.

시는 대학진학실적, 학업 성취도 향상도, 취업실적, 학생 교육환경 등 정량적 평가와 2013년 특성화 사업성과, 2014년 특성화 사업 추진계획 및 예산계획 등 정성적 평가를 진행했다.

시는 학교에 보조금 예산편성의 자율권을 최대한 부여함으로써 좋은고 육성지원 사업에 대한 학교와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또한, 예산부족으로 추진할 수 없었던 여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학교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매년 좋은고 평가를 실시해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