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3 오 힐링 건강 돌보미’ 추진
상태바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3 오 힐링 건강 돌보미’ 추진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4.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3 오 힐링 건강 돌보미’를 추진하고 있다.

2024년 파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금3 오 힐링 건강 돌보미’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통합돌봄지원을 위해 읍면동에 배치된 간호직 등 전문인력을 활용해 보다 전문적인 주민건강관리를 제공하는 특화사업이다.

만성질환 보유 및 건강고위험군으로 관리가 필요하고 복지연계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15명을 선정했다.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대상자를 1대1로 연계했으며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자 한다.

대상자의 자가 건강 관리가 이뤄지게끔 △한 달에 두 번 혈압·혈당 체크 △복지상담 연계 △건강 물품 제공 △건강 달력 함께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건강 사례관리 대상자는 “당뇨 관리가 잘되지 않고 두 다리가 불편해 병원까지 가기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직접 건강 관리를 해주니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기상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건강 취약 가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위원님들이 열심히 활동하기에 좋은 취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신승화 금촌3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적극적 봉사 정신에 금촌3동 건강 안전망이 형성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보건 사각지대 발굴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