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유실물 “Lost Finder” 시범사업으로 쉽게 찾는다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유실물 “Lost Finder” 시범사업으로 쉽게 찾는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도시공사, 공영버스 유실물 “Lost Finder” 시범사업으로 쉽게 찾는다
[뉴스피크] 화성도시공사는 공영버스에서 분실된 물건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찾아주는 ‘Lost Finder’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공영버스에서 분실한 유실물을 찾기 위해서는 HU공사 홈페이지에 검색하거나 일일이 공영버스 차고지에 문의해야 하는 등 시민 불편이 컸다.

실제로 지난해 기준 동탄 차고지 기준 총유실물 624개 가운데 29.9%인 187개 유실물만 제 주인을 찾을 수 있었다.

이에 HU공사는 시민들이 잃어버린 소중한 물건을 보다 적극적으로 찾아드리기 위해 해당 시범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전했으며 공영버스 노선 중 통탄지역을 운행하는 5개 노선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Lost Finder’ 시범사업은 공영버스 내 분실물 게시판을 설치해 매주 접수된 유실물을 사진과 함께 게시해 시민들이 분실물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과도 연계해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HU공사 윤인기 대중교통본부장은 “금번 시범사업은 100만 화성특례시에 걸맞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화성 희망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