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반기 도시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인천시, 상반기 도시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1일 비 수강생을 위한 특별강좌도 개설

[뉴스피크] 인천시는 5월 23일부터 6월 13일까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상반기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4년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시민의 의식을 전환하고 원활한 사업 시행과 조합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됐다.

시는 올해 상·하반기 두 번의 대면 교육을 통해 정비사업 절차 및 사업 시행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정비사업 시민 아카데미는 '22 ~ 23년 재개발 후보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신규 정비 예정 구역 및‘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의한 가로주택등 정비사업의 현안 사항을 반영하는 만큼,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천 시민들이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겪을 어려움이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5월 22일까지로 인천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 및 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시민 참여를 위한 일반과정과 실무자들도 알아두면 좋은 12개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향후 대면 교육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비사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비 수강생도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강좌가 6월 11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는 11일 특강을 통해서 △인천시 정비사업 현황 및 추진 방향 △정비사업 관련 법 제도변경 내용 △주요 소송 분쟁 사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최도수 시 도시균형국장은 “원활한 정비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속도만큼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며 “이번 정비사업 교육이 정비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인천시 정비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