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화성시 사효진 홍보담당 주무관이 제12회 홍재공직대상 시상식을 수상했다. 29일 홍재언론인협회 주최로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사효진 주무관은 화성시 홍보담당 영상홍보팀에서 시민 공감형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확산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시민과의 실시간 소통 강화와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사효진 주무관은 "화성시민을 위해 공직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내년에도 100만 화성특례시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화성시 유튜브 운영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12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의 영광은 ▲김회철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6), ▲경기도의회 김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 ▲이경혜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4), ▲오준환 의원(국민의힘, 고양9),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 등 5명에게 돌아갔다.
기초의회 부문 수상자는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답읍·기배동·화산동) ▲화성시의회 김미영 의원(국민의힘, 진안동·병점1동·병점2동) ▲오산시의회 송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마·신장·중앙동) 등 3명이다.
아울러 제12회 홍재공직대상은 사 주무관과 함께 ▲권정희 수원특례시 기업일자리정책과 과장 ▲ 이용구 평택소방서 소방위 ▲ 이영필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 사이버수사기획계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청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원분들과 공직자분들의 아름다운 활동을 함께 기억하고 축하드리고자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윤 회장은 "홍재의정대상과 공직대상을 수상하신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들, 그리고 우리 언론인들은 모두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맡은 역할이 다를 뿐이다. 앞으로도 도민들과 시민들을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홍재 소속 언론인들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매년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경기도 공무원 등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한편, 올해 창립 14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뉴스미디어와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피크, 모닝투데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의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