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효율화 위해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로 겨룬다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효율화 위해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로 겨룬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해 관내 교직원 대상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용인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해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디어로 겨룬다

[용인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이 5월 29일부터 6월 16일까지 학교중심 행정지원을 위해 ‘학교 행정업무 효율화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용인형 학교행정지원사업 ESG 행정혁신 2.0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관내 학교 및 교육지원청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오는 6월 16일까지 업무 담당자 이메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용인형 학교행정지원사업 ESG 행정혁신 2.0은 민간에서 추진하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차용해 학교의 행정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행정기관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학교 행정환경을 오염시키거나 갈등을 유발하는 업무를 선정해 소통과 협업을 통해 개선하는 행정혁신을 의미한다.

주제는 학교의 행정업무 범위 축소 학교의 행정업무 단계 간소화 학교 공통행정업무 추가 발굴 중 선택해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1단계 사전투표로 본선 진출작을 결정하고 7월 19일에 용인교육지원청 처인성홀에서 개최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3건을 최종 선정한다.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1명 20만원, 장려상 1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용인교육지원청은 수상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교육지원청이 추진하고 있는 지원행정 전반에 대해 현장과 소통하고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교가 원하는 방향의 지원행정 구현을 위해 학교 현장의 아이디어를 지속해서 청취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