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성장 가속페달, ‘첨단모빌리티’”
상태바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기도 성장 가속페달, ‘첨단모빌리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0일 경기도-평택시-현대모비스 ‘자동차용 모듈 생산시설 투자협약’ 체결
▲ 사진 출처 :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 사진 출처 :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경기도=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도체, AI 못지않은 경기도 미래 핵심산업이 바로 ‘첨단모빌리티’”라고 강조했다.

5월 30일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페이스북에 <경기도 성장 가속페달, ‘첨단모빌리티’입니다>라는 글을 올려 경기도-평택시-현대모비스의 자동차용 모듈 생산시설 투자협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위와 같이 밝혔다.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동연 도지사와 조성환 현대모비스 대표이사, 정장선 평택시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먼저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에 1,540억 원을 투자해 전기 픽업트럭과 목적기반용 차량(PBV, Purpose Built Vehicle)용 모듈공장을 짓는다”며 “양질의 일자리 520여 개가 창출될 것”이라고 이번 투자협약을 소개했다.

▲ 사진 출처 :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 사진 출처 : 김동연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이어 김동연 지사는 “제일 반가운 것은 오는 7월 착공해 1년 만에 준공하면, 후년 2월부터 모듈 생산라인이 정상 가동돼 근시일 내 픽업트럭이 양산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고용과 부가가치로 이어지기까지 무척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더욱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협약식 석상에서 공장 증설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향후 추가 투자로 이어질 가능성도 매우 높다”며 “화성, 평택, 시흥의 자동차산업벨트와 성남과 김포 자율주행 중심지를 연계해 경기도 K-미래차 밸리 조성이 점차 완성돼 가고 있다”고 역설했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 연말 미래성장산업국을 만들고 첨단모빌리티산업과를 신설해 관련 기업에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며 “첨단 모빌리티 산업이 반도체, AI 산업과 함께 어우러져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경기도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