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노을동요제, 주옥같은 창작동요 탄생 ‘출발’
상태바
제10회 노을동요제, 주옥같은 창작동요 탄생 ‘출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 국내 최대 규모 ‘노을동요제’ 개막
▲ 제10회 노을동요제, 주옥같은 창작동요 탄생 ‘출발’

[뉴스피크] 전 국민의 애창동요 ‘노을’의 고향 평택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동요제 ‘제10회 노을동요제’가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특집으로 구성된다.

2,050만원의 시상금과 출전 지원금을 내걸고 9월 9일 토요일 오후 3시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또 한 번 풍성한 막을 올린다.

특히 올해 노을동요제는 대회 1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1회부터 9회까지 노을동요제 대상 곡들로 구성한 특집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창작동요를 배출해 내며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노을동요제’는 올해도 주옥같은 창작동요 발굴에 힘을 모으기 위해 작곡가에게 주는 ‘최현규 작곡상’, 아름다운 가사를 쓴 작사가에게 주는 ‘노을작사상’을 마련해 전국의 동요인이 함께 하는 풍성한 축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을동요제 참가 곡은 순수 창작곡만 가능하다.

국악 또는 양악부문에서 초등학생으로 구성해 독창 또는 12명 이내 중창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7월 19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이며 본선진출 팀 확정 공고는 7월 28일 오후 6시 노을동요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본선참가팀에게는 팀당 40만원의 참가지원금이 지급되며 대회 개최 이전에 오케스트라 음원을 제공해 품격 있는 대회로 치러진다.

참가신청서는 노을동요제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면 된다.

신청서와 함께 악보 PDF 파일과 피아노 반주로 노래한 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예선과 본선 참가 곡과 출연자는 동일해야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임봄 노을동요제 기획운영본부장은 “평택시는 동요 부르기를 통해 어린이의 감수성과 창의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미래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며 “제10회 노을동요제를 통해 전 국민에게 동요 노을의 고향이 평택이라는 것을 알려 평택을 아름다운 고장으로 기억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10회 노을동요제’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문화재단, 평택시사신문, 노을문화재단, SK broadband 기남방송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백송의료재단 굿모닝병원이 후원해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창작곡으로 치러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동요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