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경기도일자리재단,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참여자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거주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 대상
▲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 참여자를 5월 1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튜닝 랩핑 전문가 교육은 구직 또는 경력 전환을 희망하는 도민을 대상으로 자동차 튜닝 분야 전문교육 후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과의 매칭을 통해 성장을 지원한다.

교육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경기도기술학교 내 “유레카”에서 진행된다.

유레카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으로 3D프린터, 자동차 랩핑필름 등을 활용해 자동차 튜닝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 및 시제품 제작 등을 해볼 수 있는 자동차 튜닝 전용 공간으로 메이크올을 통해 예약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자동차 튜닝랩핑 전문가 교육은 자동차 튜닝 이론교육과 더불어 자동차 부위별 랩핑, 그래픽디자인 및 실사 출력, 틴팅 및 위드실드 랩핑까지 직접 다양한 실습을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민인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가 대상이며 ‘경기도 일자리 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면접을 통해 최종 1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교육생은 메이커스페이스 유레카에서 5일간 교육을 참여하게 된다.

이후,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 및 심화 과정을 연계해 운영할 예정으로 자동차 튜닝 분야로의 취 창업 준비생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