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 ‘도슨트’ 모집
상태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 ‘도슨트’ 모집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오는 4월 5일까지 관람객에게 깊이 있는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미술관 전시관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3년 문화자원봉사자‘도슨트’를 모집한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예술분야 전공자, 유관기간 도슨트, 자원봉사 유경험자 등은 선발 시 우대한다.

미술관은 신청서 마감 후 서류심사를 통해 문화자원봉사자를 선발하며 활동에 필요한 일정수준 전문지식 등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소정의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을 4차시 이상 수료한 경우에만 전시해설을 담당하는 전문 문화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으며 교육 미수료 시 작품안전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일반 문화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4월 10일부터 오리엔테이션, 전문가 초청 특강, 유관기관 답사 등 총 6차시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스크립트 작성법, 전시해설의 이해, 장욱진의 나무, 미술감상법, 몸 움직이기, 한국근현대미술사 신사실파, 미술감상법2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인에게는 장욱진의 나무, 한국근현대미술사, 신사실파의 주제로 진행되는 전문가 초청 특강이 개방되며 24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5월 14일까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온라인 신청으로 모집한다.

미술관은 3기 문화자원봉사자에게 1365 자원봉사센터 봉사시간, 미술관 무료입장 및 프로그램 행사 참여 우대, 교통비·식비 지원, 기획전시 영상 촬영 참여, 문화예술기관 답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희망자는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