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과림동-한전엠씨에스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시흥시 과림동-한전엠씨에스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업무협약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전엠씨에스(주) 시흥지점은 지난 22일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철재)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스피크] 시흥시 과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전엠씨에스(주) 시흥지점은 지난 22일 과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조철재)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한전엠씨에스(주) 박순섭 지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함께했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후 협약식을 진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한전엠씨에스(주) 시흥지점 직원들은 과림동 내 취약계층과 1대1 일촌 맺기를 통해 안부 확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매월 말일 결과를 공유하고, 추가적인 복지 욕구 해소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순섭 지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사업에 기여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 전기검침 등 현장 업무 수행 시 지역주민을 도울 수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조철재 시흥시 과림동장은 “한전엠씨에스(주) 시흥지점이라는 든든한 파트너와 복지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 과림동은 다른 마을과 달리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주거 취약계층이 많은 편인데, 이들이 화재와 같은 안전사고로부터 희망을 잃지 않도록 한전엠씨에스(주)에서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전엠씨에스(주) 시흥지점은 매월 직원들이 기부한 기금으로 후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전 직원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됨으로써 고위험군 모니터링, 전기요금 체납자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