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문화체험' 진행
상태바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문화체험'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성인발달장애인 대상 '찾아가는 문화체험' 진행

[오산=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발달장애인복지관 센터장 강영미)는 한국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 공존보호작업장에 방문하여 성인발달 장애인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 체험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문화 체험은 성인발달 장애인이 있는 기관이나 시설에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일상생활 기술 및 직업 관련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공예활동(포일아트, 나만의 액자만들기), 음악활동(칼림바연주), 경제교육, 직업탐색, 감정표현 등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한국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 회원들과 공존보호작업장 근로자들은 감정표현, 공예활동(포일아트, 나만의 액자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오늘 나의 기분에 대해 섬세하게 느껴보고 긍정적인 감정을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김태연 한국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 회장은 “복지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성인발달 장애인들의 일정에 맞춰 방문 서비스를 진행해 줘서 고맙고 향후에도 연속성 있는 교육을 제공해 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함기영 공존보호작업장 원장은 “근로장애인들이 잠시 쉼과 더불어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는 발달장애인복지관으로 지역사회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7월 개관했다. 사회복지 이념을 바탕으로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재활서비스 제공(물리치료, 작업치료, 감각통합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 직업지원 사업(직업상담 및 직업평가, 직업적응훈련, 고용서비스, 직업전환 교육), 하나울 힐링 카페 등이 있다.

향후 발달 장애인 및 가족 지원 사업으로 만 7세 이상 발달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방과 후 프로그램 및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나울 대학이 개관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복지관으로 전화(031-8043-5909)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