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노작홍사용 문학관, 독립서점과 함께 '인문학 강좌' 마련
상태바
화성시 노작홍사용 문학관, 독립서점과 함께 '인문학 강좌'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노작홍사용 문학관, 독립서점과 함께 '인문학 강좌' 마련. ⓒ 뉴스피크
▲ 화성시 노작홍사용 문학관, 독립서점과 함께 '인문학 강좌' 마련. ⓒ 뉴스피크

[화성=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노작홍사용문학관이 ‘화성지역 독립서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시즌 3을 맞이한 독립서점 지원사업은 서점이 자체 기획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비를 문학관이 지원함으로써 서점의 성장 기반을 마련해 주는 동시에 지역 문화 부흥을 함께 도모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향남 ‘카페아르모니아’와 동탄 2신도시 ‘바다숲책방’, ‘갈피책방’, ‘아랑책방’이 사업에 참여한다.

카페아르모니아는 3월 10일, 24일 총 2회에 걸쳐 지역 작가인 박은숙 시인과 기행수필가 우호태 작가를 초빙해 북 콘서트를 열 예정이다.

바다숲책방은 4월 15일부터 박상영 소설가와 북토크를 할 계획이며, 갈피책방은 4월 22일 부터 김소연 시인과 함께 소설 낭독회를 진행한다.

아랑책방은 4월 8일 독립출판을 하는 법에 대한 특강을 준비했다.

동탄 지역 서점들은 모두 개업 1~2년 차의 신생 서점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얼굴을 알릴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노작홍사용문학관 홈페이지(www.nojak.or.kr)와 SNS, 각 서점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화성지역 독립서점 지원사업은 모모책방, 다락, 오이책방, 카잔차키스 총 4개의 서점이 8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 130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