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환경 뮤지컬 '100살 모기 소송사건' 무료 공연 즐기세요"
상태바
성남시 "환경 뮤지컬 '100살 모기 소송사건' 무료 공연 즐기세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시각에서 지구온난화 문제 풀어내
▲ 성남시 "환경 뮤지컬 '100살 모기 소송사건' 무료 공연 즐기세요" ⓒ 뉴스피크
▲ 성남시 "환경 뮤지컬 '100살 모기 소송사건' 무료 공연 즐기세요" ⓒ 뉴스피크

[성남=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어린이의 시각에서 지구온난화 문제를 풀어낸 환경 뮤지컬 ‘100살 모기 소송사건’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마련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연은 ▲오는 2월 24일 오후 5시와 7시 여수동 성남시청 온누리(600석) ▲2월 25일 오후 4시 30분과 7시 야탑동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300석) 등 네 차례 열린다.

사회적기업인 극단 ‘날으는 자동차’가 만든 해당 작품은 겨울이면 사라져야 할 모기가 지구온난화로 100살까지 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가족들을 묻어 뜯는 모기에 화가 난 엄마가 100살 먹은 모기를 고소해 법정 공방을 펼치는 내용을 어린이의 시각에서 환경문제와 엮어 흥미진진하게 풀어낸다.

황금박쥐, 더러운 물, 지구대왕, 북극곰, 두루미 등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의 재미를 더한다.

이 공연은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 등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관람 신청은 날으는 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일상생활 속 자신의 작은 실천들이 지구환경문제 해결에 시발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