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대청소 서비스’ 진행
상태바
수원시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대청소 서비스’ 진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3.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특례시 영통구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저장 강박으로 쓰레기를 쌓아두었던 관내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가구를 대청소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을 선물했다. 

이번 활동에 선정된 대상은 기초생활수급 홀몸어르신으로 집안 곳곳에 많은 양의 쓰레기를 쌓아두어 건강에 좋지 않은 환경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집안 가득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했으며 대상자가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이명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집안 구석구석 쌓여있던 쓰레기가 정리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대청소 봉사활동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다양한 도움을 연계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필교 영통3동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을 위해 깨끗한 거주환경을 만들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위기가구를 발굴하여 희망의 손길을 전하는 돌봄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