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상태바
이천시립도서관 북큐레이션 연계강좌 ‘책&’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술이 주는 치유와 위안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

[뉴스피크] 이천시 시립도서관에서는 책은 “무수한 사람들의 생각을 연결해 미래를 엮어내고 지역사회 지식의 원천이자 문화의 기반”이라는 책 애독론에 기반 한 북큐레이션‘책 골라주는 도서관’연계 프로그램 ‘책 &’을 운영한다.

‘책 &’은 다양한 자료를 주제별로 큐레이팅해 양질의 도서정보를 제공하는 북큐레이션 ‘책 골라주는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함께 읽기, 체험, 특강 등 독서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오는 3월에는 북큐레이션 주제인 ‘도서관 속 미술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술사를 빛낸 화가들의 대표작을 함께 감상하며 고전명화가 오늘의 사회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우리는 왜 현대미술을 알아야 하는지에 대해 배우는 시간으로 미술이 주는 치유와 위안 그리고 배움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삶에 영감을 주는 미술가들’은 3월7일부터 3월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이은화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미술분야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 외에도 미술과 연계한 아동대상 미술체험 ‘명화패러디’가 3월 25일 성인대상 미술체험 ‘오일파스텔 드로잉’이 4월4일~25일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3-4월 2달간 진행되는 미술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일상에 쉼표가 되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2월13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은 이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