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화성시 청년예술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3년 '화성시 청년예술단' 신규 단원 공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M.I.H 예술단’의 새 이름... 접수기간 2월 15일(수) 13시까지
관현악, 국악, 보컬 장르의 예술단원과 지도단원, 코디네이터 총 59명 모집 예정
▲ 화성시 청년예술단 2022 통합기획공연. ⓒ 뉴스피크

[화성=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2023년 화성시 청년예술단(前화성시 M.I.H 예술단)을 이끌어갈 신규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화성시 청년예술단’은 2020년 8월에 창단된 공공예술단체로,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지역 예술 활동 진입 환경 조성과 화성 시민에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 제공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화성시 M.I.H 예술단’의 이름으로 활동한 예술단은 최근 ‘화성시 청년예술단’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화성시의 대표 청년 예술단으로서 활동을 시작하고자 한다.

이번 공개모집의 정원은 59명으로 관현악, 국악, 보컬 3가지 장르의 예술단원과 지도단원, 코디네이터를 모집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15일(수) 오후 1시까지이며, 지원 희망자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의 단원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접수 이메일(choys90@hcf.or.kr)로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3월 20일(월)부터 약 9개월간 화성시 청년예술단의 단원으로 근무하며 통합기획공연, 다리 밑 영화관 시네마 콘서트 등의 기획공연과 화성시 대표 행사 및 축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영상 제작 등 여러 방면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김신아 대표이사는 “화성시의 청년 예술인들이 화성시 청년예술단 활동을 통해 지역에서의 기반을 조성하고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단원 선발 과정, 근무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예술단운영팀(031-290-4606~9)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