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장도서관, 책으로 만나는 예술 감성 2023년 ‘책 예감:23’
상태바
이천시 마장도서관, 책으로 만나는 예술 감성 2023년 ‘책 예감:23’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책으로 만나는 예술 감성 2023년 ‘책 예감:23’

[뉴스피크] 이천시립마장도서관에서는 2023년 책과 예술을 연계한 예술감성 프로젝트 ‘책 예감:23’를 진행한다.

도서관을 통해 생활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 프로젝트는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책 예감:23’프로젝트는 책과 예술을 연계해 2가지 방향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미술작품 감상 및 글쓰기, 클래식 음악 감상 후 에세이 쓰기, 예술가로 보는 서양미술사 탐구 등 예술을 직접 감상하고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는 다양한 예술 분야의 도서를 저술 한 저자들을 초청해 사진의 세계, 클래식 음악, 도자기 인문학, 영화 토크, 대중음악 등 저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특강으로 구성됐다.

특히 2월부터 8차시로 진행되는 ‘예술 감성 글쓰기’는 예술과 글쓰기를 융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그림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하나의 그림으로 다른 시선과 관점을 나누고 공유하며 직관적 예술 감상 및 창의적 글쓰기 능력을 길러주어 시민들에게 예술과 글쓰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어린이를 위한 미술 및 음악 감성 글쓰기 과정 및 낮 시간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한 야간 강좌도 편성했다.

시민들은 ‘책 예감:23’프로젝트의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을 참여를 통해 도서관에서 예술을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