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민선8기 도시비전 제시'
상태바
박승원 광명시장, ‘민선8기 도시비전 제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2.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이라는 주제로 광명의 미래 비전 선포
▲ 박승원 광명시장

[뉴스피크] 광명시는 민선8기 미래 비전을 준비해, 10월 4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박승원 시장이 직접 1,20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선8기 도시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열린 10월 월례회의에서 박승원 시장은 ‘함께 키우는 미래, 광명’이라는 주제로 광명의 미래 비전을 선포하고 민선8기 12대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민선8기의 새로운 시정철학 ‘혁신, 성장, 상생’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점을 갖고 전 공직자와 함께 광명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자고 약속했다.

아울러 박승원 시장은 “혁신의 대상은 ‘사람’이 아니라, ‘잘못된 관행과 악습’으로 그동안 잘못된 ‘시스템과 조직문화’의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혁신’하는 것에서 시작하겠다”며 “시민의 대리자인 지방정부의 혁신을 통해 새로운 사회질서에 대응하고 창의적인 행정체재와 정책서비스를 구현해 미래발전의 초석을 마련, 시민의 신뢰를 높여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바른 ‘성장’을 통해 누구나 차별없이, 행복한 일생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한 광명의 미래를 준비하고 ‘상생’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를 회복, 다양한 공론장에서 시민이 주체가 되어 ‘권한’과 ‘책임’이 조화롭고 호혜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시민 자치시대를 개척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서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협력해 오늘의 행복과 내일의 희망을 만들어가자”며 “1,200여명의 공직자에게 함께 미래를 준비하자”고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