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유냉장고 2호 '동탄시티병원'에 설치 운영
상태바
화성시 공유냉장고 2호 '동탄시티병원'에 설치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시티병원이 공간과 운영 위한 인력, 병원식 제공 약속... NH농협 화성시지부가 기금 후원
▲ 9월 27일 화성시 동탄1동에 위치한 시티병원 1층 열린공간에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착한공유사업 공유냉장고“ 2호 제막식이 개최됐다. ⓒ 뉴스피크
▲ 9월 27일 화성시 동탄1동에 위치한 시티병원 1층 열린공간에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착한공유사업 공유냉장고“ 2호 제막식이 개최됐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9월 27일 화성시 동탄1동에 위치한 시티병원 1층 열린공간에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착한공유사업 공유냉장고“ 2호 제막식이 개최됐다.

제1호 냉장고는 2021년에 향남 발안만세시장 입구에 위치한 화성우리신용협동조합에 설치됐고 제2호 냉장고는 2022년 7월 4일 시범 운영을 시작해서 9월 27일 정식 운영이 시작됐다.

제막식은 공유냉장고 추진경과를 보고하고, 공유 냉장고 운영에 도움을 준 동탄시티병원과 NH농협 화성시지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후 냉장고속 음식관리 및 주변 환경정리를 담당할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 위촉장을 수여한 후  공유냉장고 제막(除幕)을 진행했다.

이날 사회를 맡은 박진수 센터장은 "대량소비 시대에 과다 공급된 자원을 공유냉장고 운영을 통해 자원을 재분배 하여 적절한 곳에 사용가능한 자원 선순환과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하여 설치됐다"고 말했다.

이번 동탄시티병원 열린공간에 설치된 ‘공유냉장고’는 동부권역 1호 공유 냉장고로서 설치를 위한 공간과 운영을 위한 인력 그리고 병원식 제공을 동탄시티병원에서 약속했다. 그리고 NH농협 화성시지부에서 공유냉장고 구입에 필요한 기금을 후원했다. 

화성시자원봉사센터는 공유 냉장고 설치 및 운영, 홍보, 자원봉사자 교육(식품위생교육, 자원봉사자 교육 및 관리), 기부 물품 연계 등 공유 냉장고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유냉장고봉사단 남연지 회장은 "직책은 중요하지 않고, 본인의 책임감과 만족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영란 봉사단원은 "동탄시티병원은 자주 이용하던 곳이라 장소도 익숙하고 집과 가깝고 시간도 조율 할 수 있어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화성시 자원봉사센터는 2호 공유냉장고 제막식을 시작으로 공유냉장고 확산을 위해 국민임대아파트, 공공기관 등 다양한 장소에 냉장고 설치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많은 화성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공유냉장고는 누구나 음식을 채울 수도 있고 가져갈 수도 있는 곳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 운영되는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