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UCCㆍ사진) 공모전 마련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UCCㆍ사진) 공모전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7월 7일까지 전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 작품 지원 가능
▲ 화성시는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 뉴스피크
▲ 화성시는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는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은 장애감수성을 높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2022년 6월 20일부터 7월 7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UCC, 사진 2개 부문이다. 공모 주제는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행복한 사회’,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사회통합을 이루는 사회’ 등 2가지다.

지원 자격은 전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 단위로 1개 작품 지원 가능)이며, 공모 신청 방법은 화성시 장애인복지과 이메일(dabin07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1차 전문위원심사(70%), 2차 시민참여 심사(30%)를 걸쳐 8월 12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화성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시상은 UCC, 사진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7명씩 총14명 선정해 진행하게 된다. 총 상금은 600만원이다.

공모전 수상작은 행사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곽매헌 화성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우리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작품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