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새일센터, 유아·시니어 놀이돌봄 전문가 20명 배출
상태바
광명시 여성새일센터, 유아·시니어 놀이돌봄 전문가 20명 배출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2.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및 시니어의 발달 단계에 따른 놀이지도 전문 강사 양성 과정 20명 수료
▲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5월 31일 직업교육 훈련 유아·시니어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 뉴스피크
▲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5월 31일 직업교육 훈련 유아·시니어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5월 31일 직업교육 훈련 유아·시니어 놀이돌봄 전문가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개근상 및 공로상 시상 등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 후 아동·시니어 돌봄 관련 공공 및 민간 관계자가 참석해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진행하고, 아동·시니어 돌봄 관련 사업 내용, 일자리 전망, 경력 설계 방안 등을 안내하며 취업 연계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이번 과정은 유아 및 시니어의 발달 단계에 맞는 놀이 프로그램을 교육하여 놀이를 통해 오감 만족 및 정서 안정을 돕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놀이 전문 강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시니어 아트 테라피 ▲시니어 웃음 체육 ▲리딩 아트 ▲자연 놀이 ▲자연 아트 ▲에코 프랜들리 ▲아트 공예 창업 등 총 180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유아·노인 놀이 지도 및 관련 분야로 취·창업 의사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3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되었으며, 교육생 전체 인원이 수료하고 전문 자격증도 취득했다.

광명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수료 후에도 수료생의 구직 기술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시간제 일자리 사업 연계로 경력지원 및 취·창업 알선도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강사님께서 아낌없이 가르쳐주신 것을 계속 연습해 본인 것으로 만들고, 다양한 실습 기회를 통해 더 많이 성장하길 바란다”며, “수료생 모두 놀이돌봄 전문 강사로서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