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수 오산시장 후보 '오산 청년이 행복한 미래' 7대 공약
상태바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 '오산 청년이 행복한 미래' 7대 공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 강조
▲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을 강조하며 청년 중심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7대 공약을 발표했다. ⓒ 뉴스피크
▲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을 강조하며 청년 중심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7대 공약을 발표했다. ⓒ 뉴스피크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청년 정치인으로서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시정 운영을 강조하며 청년 중심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7대 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장안수 오산시장 후보는 오산시는 평균연령 38세로 청년층이 많은 젊은 도시임을 강조했다. 

이어 장인수 후보는 현재 오산시에서는 청년 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청년 진로강좌와 멘토링, 청년 면접 합격 응원세트, 또래 상담사 제도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청년과의 소통 및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시작한 청년기구로서 2~30대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협의체를 운영하며 청년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음을 알렸다.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가 제시한 청년이 행복한 청년 미래 7대 공약은 ▲청년소통관·청년전담팀·청년미래센터 설치 ▲청년 취업·창업 원스톱 종합서비스 구축 ▲이재명표 경기도 청년기본대출 추가 확대 ▲청년거리 조성 및 청년문화축제 개최 ▲청년 마음건강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사업 확대 ▲청년(신혼부부) 무주택자 전·월세 금융 지원 ▲오산형 스테이션F 추진(청년 스타트업공간) 이다.

특히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는 “젊은 도시 오산에 걸맞는 젊고 참신한 청년정책이 필요하다”며 “청년의 미래를 응원하는 오산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청년 정치인이자 오산시의회 의장으로서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장인수 후보는 “곽상욱 시장님의 청년정책 성과를 계승하여 청년의 희망이 담긴 오산시를 만들겠다”며 "청년과의 소통으로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해 체감도 높은 맞춤형 청년정책을 발굴 및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는 성산초, 오산중, 오산고를 졸업했으며 성균관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국회사무처 5급 비서관, 오산시의회 7·8대 의원을 지냈다. 특히 장인수 오산시장 후보는 8대 오산시의회에서는 오산시 최초 전·후반기 의장을 연임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