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립 갈산도서관, 조손이 함께 동시집 만드는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참가자 모집
상태바
부평구립 갈산도서관, 조손이 함께 동시집 만드는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참가자 모집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2.0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평구립 갈산도서관, 조손이 함께 동시집 만드는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참가자 모집

[뉴스피크] 부평구립 갈산도서관이 24일부터 손주와 조부모가 함께 동시집을 제작하는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갈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시행기관으로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은 총 31회 차로 진행한다.

글쓰기 프로그램뿐 아니라 그림책 감정코치, 미술 치료, 삽화 그리기, 플랜테리어, 소통강연 등을 통해 조부모와 손주가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세대 갈등을 극복하고 인문학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6학년 손주와 조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갈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공공·대학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인문학 강의와 탐방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인문학의 대중화와 독서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사업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된다.

부평구립 갈산도서관은 총 1천7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창섭 부평구립도서관 본부장은 “조손가정이나 맞벌이로 조부모가 육아를 맡은 가정이 많아진 만큼, 문화프로그램의 사각지대에 놓인 손주와 조부모가 함께 인문학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