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리울도서관,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 1관1단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문화체육관광부 '도서관 1관1단 공모사업' 선정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밴드 분야 ‘소리울밴드’ 오산시 유일 ‘1관1단’ 선정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전경. ⓒ 뉴스피크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소리울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1단' 사업 대상 도서관으로 오산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1관 1단’사업은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동호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소리울도서관은 다양한 악기체험 및 문화예술 콘텐츠가 있는 전국 최초 음악전문 도서관에 걸맞게 음악밴드분야 <소리울밴드> 문화예술동호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기존의 <소리울밴드> 1기 멤버를 주축으로 문화예술동호회 신규단원을 추가 모집할 예정이며, 밴드연습실·녹음편집실·소리울아트리움 등 소리울도서관 인프라 활용 및 전문 프로듀서 멘토링을 통하여 보다 체계적인 문화예술동호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소리울도서관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문화예술 허브 역할로써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의 기회를 갖도록 하여 지역문화예술 육성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022년 소리울도서관 <소리울밴드> 문화예술동호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과 참가자 모집에 관한 사항은 추후 오산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소리울도서관(☎031-8036-667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