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버드내도서관, ‘건강 도서 정보 엽서’ 제공
상태바
수원시 버드내도서관, ‘건강 도서 정보 엽서’ 제공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도서 목록 정리한 엽서 제작…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시
▲ 수원시 버드내도서관에서‘건강 정보 엽서’볼 수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 버드내도서관이 건강 관련 추천 도서 목록을 정리한 ‘건강 정보 엽서’을 제작했다.

건강 정보 엽서는 버드내도서관이 지난해 1~12월 도서관 1층 건강정보실 전시 코너에서 진행한 ‘건강 정보 큐레이션’ 도서 목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엽서다.

시민들이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바이러스 우울증 홈트레이닝 수면 금연 설탕 당뇨병 심장질환 영양소 면역력 관절 뇌 등 12개 주제로 100매씩 제작했다.

엽서 앞면에는 건강 주제와 관련된 그림이나 사진이 있고 뒷면에는 우울증 등 15권)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15권) 금연 등 15권) 당뇨병 등 15권) 등 주제별 추천 도서 목록이 적혀있다.

버드내도서관은 건강 정보 엽서를 도서관 1층 로비에 전시해 도서관을 찾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하고 필요하면 가져갈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버드내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엽서에서 추천 도서를 확인하고 책을 읽으며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신체·정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인문학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건강 특화 도서관’인 버드내도서관은 건강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정보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달 주제별 건강 도서를 전시하고 정기 간행물을 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